잡학나누기

불필요한 업무습관의 유형

공격이 2008. 8. 28. 12:05

 

불필요한 업무습관의 유형

 

- 처리해야 할 업무 가운데 우선순위를 못 가림

- 별로 한 것도 없이 하루가 지나감

- 시간 계획을 제대로 못 세움

- 업무 소요 시간을 예상하지 못함

- 어느새 마감일이 코 앞에 다가옴

- 싫어하는 일을 미루는 경향이 있음

- 하챦은 일에 필요이상으로 관심을 둠

- 업무나 프로젝트를 맡으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 지 잘 모름

- 체계적인 과정을 거쳐 결정을 내리지 못함

- 받은 메일이 너무 많아 처리하기 힘듬

- 메시지나 메일을 받았을 � 바로 답장을 쓰지 않음

- 문서를 빨리 이해하지 못함

- 읽은 내용을 대부분 잊어버린다

- 비생산적인 모임이 너무 많다

- 업무 분담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

- 동료들이 들려주는 불필요한 정보 때문에 버겁다

- 집중을 방해하는 요인이 많다

- 거절해야 할 일을 떠 맡는 경우가 많다

- 업무 환경 때문에 체계적인 일처리가 어렵다

- 책상위에 서류가 쌓여 있고 정리정돈이 되어 있지 않다

- 책장과 서랍이 불필요한 물건으로 가득차 있다

- 디지털 기술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함

 

 

출처:www.seri.org/bt

'잡학나누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인생을 사는 방법 중에서 생각해 보면  (0) 2009.02.13
학점은행제의 활용  (0) 2009.02.10
좋은 질문 나쁜 질문  (0) 2008.08.23
급한 일과 중요한 일  (0) 2008.08.07
절대긍정  (0) 2008.04.0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