경영일반

상담테크닉:(SOFTEN)

공격이 2008. 1. 14. 10:33

 

-상담테크닉:(SOFTEN)

 

S

Squarely

고객을 정면으로 쳐다 볼 것-나는 당신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.

O

Open

개방된 자세를 취할 것-고객이 하는 말에 대해 마음을 열고 있음을 의미

F

Forward

고객의 쪽으로 몸을 약간 숙일 것-대화에 깊이 몰두하고 있으며 문제

해결능력이 있음을 고객에게 인지시킴

T

Total

몸과 마음으로 고객의 이야기에 몰두할 것

E

Eye

고객을 처음 대 할 때 고객의 눈을 보고 이름을 부를 것-대화도중

가끔씩 eye contact를 할 것- 신뢰감을 보낸다.

N

Nodding

대화도중 가끔씩 고개를 끄덕일 것- 친밀감 조성과 고객

격려한다.

'경영일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□좋은 친구와 함께 가는 기업080311  (0) 2008.03.10
구축효과  (0) 2008.01.22
브랜드(Brand)의 어원  (0) 2008.01.10
조직의 비밀  (0) 2007.12.21
방학중 자율학습 성과표  (0) 2007.12.1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