경영일반

브랜드(Brand)의 어원

공격이 2008. 1. 10. 11:40

 

 

 

브랜드(Brand)의 어원

브랜드라는 말을 기원전7세기 고대그리스 상인들이 항아리에 부착한 특별한 표시에서 비롯했다고 전해지는데, 이후 고대 노르웨이의 Brandr(불로새겨지다)에서 파생되었다는 설과 16세기 초 영국의 위스키 제조업자들이 위스키나무통에 인두를 찍는다 라는 의미의 영어 burned에서 유래했다는 설이 제기되고 있다. 그러나 그 당시에도 브랜드의 기본 기능은 자사 상품과 타사상품을 구별하기 위한 표식이었으므로 현대적 개념이 브랜드와 그 속성이 일치한다. 이후 산업혁명을 통해 브랜드의 개념을 더욱 체계적으로 발전하게 된다.

 

출처:추성엽, 100권책읽기보다 한권을 써라, 서울, 더난출판사, 2007, p, 60.

'경영일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구축효과  (0) 2008.01.22
상담테크닉:(SOFTEN)  (0) 2008.01.14
조직의 비밀  (0) 2007.12.21
방학중 자율학습 성과표  (0) 2007.12.14
리더가 갖추어야할 자질:  (0) 2007.12.1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