브랜드(Brand)의 어원 브랜드라는 말을 기원전7세기 고대그리스 상인들이 항아리에 부착한 특별한 표시에서 비롯했다고 전해지는데, 이후 고대 노르웨이의 Brandr(불로새겨지다)에서 파생되었다는 설과 16세기 초 영국의 위스키 제조업자들이 위스키나무통에 인두를 찍는다 라는 의미의 영어 burned에서 유래했다는 설이 제기되고 있다. 그러나 그 당시에도 브랜드의 기본 기능은 자사 상품과 타사상품을 구별하기 위한 표식이었으므로 현대적 개념이 브랜드와 그 속성이 일치한다. 이후 산업혁명을 통해 브랜드의 개념을 더욱 체계적으로 발전하게 된다. |
출처:추성엽, 100권책읽기보다 한권을 써라, 서울, 더난출판사, 2007, p, 60.
'경영일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구축효과 (0) | 2008.01.22 |
---|---|
상담테크닉:(SOFTEN) (0) | 2008.01.14 |
조직의 비밀 (0) | 2007.12.21 |
방학중 자율학습 성과표 (0) | 2007.12.14 |
리더가 갖추어야할 자질: (0) | 2007.12.13 |